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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안군, 찾아가는 행복드림반 생활민원 처리 주민 큰 호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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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몸어르신·국민기초수급자 등 취약계층 생활민원 현장서 해결 인기"


부안군, 찾아가는 행복드림반 생활민원 처리 주민 큰 호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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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전북 부안군(군수 김종규)이 사람이 중심되는 복지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연중 운영 중인 찾아가는 행복드림반 생활민원처리 사업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사업은 관내 오지마을 및 도서지역 주민들의 생활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신속히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부안군은 민족 최대 명절을 추석을 앞두고 지난 18일부터 28일까지 홀몸어르신·국민기초수급자·차상위계층 등 생활불편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해결하기 힘든 램프·등기구·콘센트·스위치 교체 등 전기분야와 수도꼭지·샤워기 교체 등 수도분야, 주택내부 안전점검 등을 실시해 주민들의 생활민원을 현장에서 처리하는데 집중했다.


주산면 박모(66세)씨는 “며칠 전부터 주택내부 전기선이 노후돼 화재위험이 높고 전기설비 등이 고장 났지만 교체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고생이 많았다”며 “찾아가는 행복드림반이 현장에서 민원을 해결해주니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종규 부안군수는 “찾아가는 행복드림반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및 생활안전에 취약한 세대를 발굴·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군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행복한 군민 자랑스런 부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재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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