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로구, 일자리제안서 PT경진대회 우수자 특별 채용

시계아이콘00분 53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청년 취업 역량강화 플랫폼 구축 사업 전개…10개 채용기업 참가 11월10일 대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PT경진대회를 통한 취업특전과 CEO 특강으로 구성되는 ‘청년 취업 역량강화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구로구, 일자리제안서 PT경진대회 우수자 특별 채용 이성 구로구청장
AD

구로구는 학교와 기업체 간 취업정보 부재로 발생하는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G밸리 우수기업과 청년을 대상으로 ‘제안서 PT경진대회’를 개최한다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취업특전의 기회를 부여한다.

구로구는 이를 위해 제안서 PT경진대회에 참여할 채용기업 10곳과 관내 대학,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50명을 최근 모집 완료했다.


PT경진대회는 각 기업이 제안한 주제에 대해 참여 학생이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로구는 참여 학생의 발표능력 향상을 위해 10월14일과 28일 2회에 걸쳐 제안서 작성법과 PT 스킬에 대한 사전교육을 한다. 매칭 기업을 방문해 기업정보를 파악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구로구는 참가자들이 제출한 제안서와 PT영상 자료를 바탕으로 11월 10일 열리는 ‘PT경진대회 파이널’ 참가 대상자 10명을 10월31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파이널 대회에서는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1명), 장려상(2명)이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매칭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구로구는 PT경진대회 참여자 중 미취업자에 대한 사후관리 시스템도 마련한다. PT경진대회 참여 기업 취업 연계,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한 취업지원서비스 연계, 직업상담가의 상담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PT경진대회 외에도 관내 4개 대학과 4개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CEO 성공스토리 특강’도 마련한다.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비전 제시를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유도한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G밸리 우수기업의 정보를 담은 디렉토리북(1500부)을 제공, 구직표를 작성?수합해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강 일정은 학교와 협의해 향후 결정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PT경진대회 참여자 60% 이상의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우량기업과 교육 수료생간 취업 알선 체계 구축을 바탕으로 취업률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