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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즐겨찾는 음식점에 암행어사 뜬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한국관광공사 내외국인 100명으로 구성된 '미스테리 쇼퍼' 발대식 개최

[아시아경제 조용준 여행전문기자]평창올림픽을 대비해 외국인이 많이 찾는 주요지역 음식점을 불시 점검하는 100명의 암행어사가 뜬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주요지역 음식점의 서비스 품질을 암행 점검하기 위해 모집한 '미스테리 쇼퍼(Mystery Shopper)'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미스테리 쇼퍼' 점검단은 내년 평창올림픽 대비 외국인 관광객 대상 음식점 서비스를 개선해 방한 만족도를 제고하고, '미식투어'(식도락 관광)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내ㆍ외국인 100명(각 50명)으로 구성된 '미스테리 쇼퍼'는 11월까지 외국인 관광객이 주로 찾는 6개 지자체(서울, 경기, 인천, 부산, 전북, 강원) 내 관광특구 등의 음식점 400곳을 불시에 방문해 식당 서비스 품질 및 외국어 메뉴 표기실태 등을 점검하게 된다.

2인 1조로 구성된 내국인 1개조, 외국인 1개조가 시차를 두고 대상 음식점을 차례로 암행 방문하게 되며, 대상과 시기는 철저하게 비밀에 부쳐진다.


특히 단체관광객 상대 음식점 50곳에 대해서는 실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출구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서비스 품질 평가 자료로 활용한다.


공사 음식크루즈팀 이수택 팀장은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의 절반 이상이 식도락 관광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나, 음식점 서비스의 질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점검을 통해 한국을 찾는 관광객 대상 식당 품질이 개선되고, 접객 서비스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용준 여행전문기자 jun2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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