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정교육감 "미래교육은 기술과인간 연결하는 역할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이재정교육감 "미래교육은 기술과인간 연결하는 역할해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AD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미래 교육은 기술과 인간을 연결하는 네트워크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17일 성남 분당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열린 '신규 장학관ㆍ교육연구관 직무연수'에 참석해 참가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 교육감은 "급변하는 시대, 우리 교육은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에 대한 담론이 필요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인터넷 검색으로 지식 정보를 해결하는 시대에 가르친다는 것은 여전히 유효한 것인지, 잠자는 아이를 깨우는 새로운 교육은 무엇인지, 미래 학교를 위한 교육 자치는 어떻게 실현되어야 하는지 등을 깊이 논의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인공 지능과 사이버 교육이 발달해도 감성적 터치와 인간적 교류가 있어야 진정한 교육"이라면서 "미래 교육은 기술과 인간을 연결하는 네트워크의 역할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연수는 경기혁신교육 정책의 방향과 과제, 학교의 변화와 새로운 학교 등 경기교육 정책 책임자로서의 역할 및 직무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는 다음 달 1일 신규 임용되는 장학관ㆍ교육연구관 12명이 참석했다.


한편 참석자들은 이 교육감 취임 3년의 성과로 학생중심 교육의 실현, 혁신교육을 통한 경기교육의 위상 재정립, 교육공동체와 소통 확대 등을 꼽았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