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경화 "테러 예방 노력 중요"…영사콜센터 격려차 방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강경화 "테러 예방 노력 중요"…영사콜센터 격려차 방문 강경화 외교부장관은 23일 영사콜센터를 방문해 상담사들을 격려했다.
AD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23일 오후 외교부 영사콜센터를 방문해 상담사들을 격려했다. 여름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객이 급증하고, 런던 등 해외에서 테러과 사건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등 해외 우리 국민의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을 감안한 것이다.


강 장관은 상담사들과의 면담에서 영사콜센터가 178개 재외공관과 협업해 국민의 해외안전 지킴이 역할을 수행해온 점을 높이 평가하면서 "테러 가능성이 있는 만큼 이에 대한 예방 노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 장관은 또 '언제 어디서나 0404' 영사콜센터 상담 사례집이 발간됐다는 보고를 받고, 상담사들이 상담과정에서 느낀 고충과 보람을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 영사실무자료로서도 잘 활용하도록 지시했다.


상담사례집은 안전한 여행준비와 위기상황별 대처 매뉴얼 등이 수록돼 있으며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www.0404.go.kr)에 게재하는 것은 물론, 총 1500권을 발간해 전 재외공관 및 여행사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