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길여 가천대총장 "개교 78주년 도약의 기틀 마련하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이길여 가천대총장 "개교 78주년 도약의 기틀 마련하자" 이길여 가천대 총장이 개교 78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가 8일 대학 예음홀에서 제78회 개교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길여 총장과 교무위원, 서용욱 가천대 총동문회장, 교직원 및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길여 가천대 총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 대학을 둘러싼 교육환경이 출산감소, 인구절벽을 맞이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며 "'대학이 위기'라는 말은 사치스러운 비관론이 아니다. 위기와 시련을 극복하고 도약해 온 가천대의 역사를 바탕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 글로벌 명문으로 비상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국내외 학술지에 우수한 논문을 발표하고 후학양성에 이바지한 공로로 바이오나노학과 이태일 교수를 비롯해 17명이 가천학술상을, 나노물리학과 국형태 교수를 비롯해 27명이 강의우수 교수상을 받았다.


또 전임교원 중 연구력 향상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김상효 바이오나노학과 교수 등 11명이 '연구우수교수'로 선정돼 임명장을 받았다.


아울러 글로벌경제학과 강호경 교수를 비롯해 26명의 교직원들이 영년근속상을, 서용욱 가천대 총동문회장 등 33명이 학교 발전기금 공로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외에도 행정ㆍ예산절감 실적평가 우수부서와 모범직원 등에 대한 특별 포상도 진행됐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