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DGB대구은행이 대통령 선거 당일(9일) '투표 인증샷'을 남기면 경품을 주는 이색이벤트를 실시한다.
1일 금융권에 따르면 대구은행은 '대선 투표 독려 이벤트'를 9일 실시할 예정이다. 선거일 투표소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DGB대구은행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하는 것이다.
추첨 인원은 DGB대구은행의 창립 50주년을 맞아 50명으로 정했다. 당첨자에게는 ▲얼라이브 아쿠아리움 대구 입장권,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스카이 자유석 입장권, ▲스미스 소니언 사진전 입장권, ▲티웨이항공 국제선 1만원 할인 e쿠폰이 제공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지역 대표기업으로 사회적 가치를 증진에 노력하고자 대선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선거는 개정 공직선거법에 따라 선거일에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투표 인증샷을 게시하는 자유롭게 행위가 허용된다. 이전까지는 특정 기호의 후보를 연상시키는 투표인증 사진의 게재는 불가능했다. 그러나 이번 대선부터는 엄지손가락을 들거나 브이(V)자 포즈를 하는 등의 인증사진을 올릴 수 있게 됐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