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류동의 새로운 랜드마크 '리엔비 아파트' 공급 예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6초

-오류동역 초역세권에 최고 35층(예정) 아파트

오류동의 새로운 랜드마크 '리엔비 아파트' 공급 예정 이미지설명 : 오류동 리엔비아파트 광역조감도
AD


최근 봄 이사철을 맞이하면서 신규 공급예정인 초고층 브랜드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지역 최고층 브랜드 아파트는 입주 후 지역을 대표하는 아파트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지역 내 최고층 브랜드 아파트는 화려한 외관과 최신 건축기술이 적용돼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잡는다. 여기에 단지 주변으로 상업시설을 비롯해 여가 및 문화 등을 누릴 수 있는 고급 커뮤니티 시설까지 형성되면서 지역을 대표하는 부촌 아파트로 꼽힌다.


이런 가운데 서울 구로구 오류동 137-7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리엔비’가 조합원 모집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리엔비 아파트는 오류동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를 전망이다. 오류동역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하게 될 리엔비는 일대의 부동산 시세를 리딩할 수 있는 우수한 입지와 편리한 교통망, 그리고 가시적인 프리미엄 등 지역 내 랜드마크 아파트로 부상하기 조건에 부족함 이 없다.


오류동 내 최고층인 35층(예정) 높이에 995세대가 들어설 예정인 리엔비 아파트는 입주민들에게 탁월한 조망권과 함께 지역 랜드마크로서의 자부심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리엔비 아파트는 지하3층~지상35층(예정), 9개동에 전 세대가 요즘 가장 실속있는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되어 ▲59㎡는 734세대 ▲84㎡는 261세대 규모에 근린생활시설 및 커뮤니티지원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전 세대가 남향으로 배치가 계획되어 있으며, 안전을 고려한 시야가 트인 조경을 설계하였다. 전동 1층 필로티 계획을 통해 개방감을 확보하고 신재생 에너지 및 에너지효율2등급을 통한 에너지절약형 아파트로 설계될 예정이다.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 · 경기 · 인천 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 세대주나 소형주택(전용면적 85㎡ 이하) 1채 소유자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주택청약통장으로 인한 경쟁이 없고, 일반 분양 대비 10~20% 가량 낮은 가격에 원하는 동·호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조합원 모집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랜드마크 아파트는 지역 내 최상위권 수준의 시세를 형성하며, 거래도 빈번해 환금성이 뛰어나고, 호황에는 가격 상승폭이 큰 반면 불황에는 가격 하락 폭이 상대적으로 작은 장점을 지닌다.”며, “리엔비 아파트는 지역 내 시세를 리딩하는 대표단지로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만큼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높은 관심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아파트 홍보관은 오류동 123번지에 오픈 예정이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