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규모 개발호재 품은 ‘삼성동 롯데 캐슬 클라쎄’ 주목

시계아이콘01분 5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GBC, 영동대로 지하개발사업 등 대형개발로 투자 가치 ‘무궁무진’
-초역세권ㆍ대형공원 품은 오피스텔, 투룸ㆍ쓰리룸 선착순 분양 ‘관심’

대규모 개발호재 품은 ‘삼성동 롯데 캐슬 클라쎄’ 주목 삼성동 롯데캐슬 클라쎄 항공조감도
AD


‘강남 속에 강남’으로 불리는 강남구 삼성동 일대가 분양시장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곳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국제교류복합지구 및 현대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 조성, 영동대로 지하공간 통합개발 등 대규모 개발호재로 현재보다 미래가치가 더욱 가파르게 상승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어서다.


서울 코엑스~잠실운동장 부근에 조성되는 국제교류복합지구는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국제업무 등을 한데 아우를 수 있는 글로벌 마이스(MICE, 회의ㆍ관광ㆍ컨벤션ㆍ전시이벤트) 산업단지로 오는 2025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마이스는 국제회의 및 전시회를 주축으로 한 유망 산업으로 외국투자 등의 후광효과가 기대된다. 또 인근 옛 서울의료원 용지도 매각 절차를 밟으며 개발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와 함께 근처에 있는 옛 한국전력공사 부지는 국내 최고 높이의 ‘현대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로 탈바꿈된다. 이곳은 약 30여 곳의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가 입주할 예정이며 향후 120만명의 고용창출효과가 예상돼 유동인구도 급속도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영동대로 지하공간 통합개발사업’도 있다. 이는 지하철 2호선 삼성역 지하 공간에 KTX, GTX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역사와 버스환승센터, 도심공항버스터미널 등이 결합된 광역복합환승센터가 구축되는 내용이 담겼다.


이에 대형 개발호재가 잇따르는 삼성동에서 분양하는 ‘삼성동 롯데 캐슬 클라쎄’가 주목받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개발호재를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릉공원’ 인근에 위치해 있어 미래가치 및 자연을 함께 아우를 수 있는 테헤란로에 몇 안되는 상품이다.


이미 90%이상 분양이 완료돼 원룸 및 투룸 일부가 마감됐으며 2~3인 가구를 수용할 수 있는 일부 투룸 및 쓰리룸의 미계약세대에 대해 선착순 분양 중이다. 특히 투룸 및 쓰리룸은 업무용 오피스텔 뿐만 아니라 주거용으로써의 만족도도 상당히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41-8 외 3필지에 위치하며 지하6층~지상18층 규모로 287실로 구성된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은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삼성동 롯데 캐슬 클라쎄’는 지하철 2호선ㆍ분당선 선릉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있으며 분당선 및 9호선 선정릉역도 가까운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강남 테헤란로 인근에 들어선다는 점이 주목된다. 테헤란로는 역세권 입지는 물론 선릉공원 등 친환경적인 요소까지 더해 투룸 이상의 중형급 오피스텔 수익률이 소형 오피스텔에 결코 뒤쳐지지 않아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삼성동에 현대차 GBC와 국제교류복합지구가 조성될 경우 영동대로를 중심으로 유동인구가 급격히 불어나 큰 수혜를 입을 것”이라며 “또한 삼성동은 분양시장에서 ‘강남’이란 유일무이한 가치를 지니고 있어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가 무궁무진하다”고 설명했다.


‘삼성동 롯데캐슬 클라쎄’는 강남권에 근무하는 1인 가구와 신혼부부 등 2~3인 가구를 아우를 수 있도록 원룸에서 쓰리룸까지 다양한 평형을 선보였다. 또한 특화설계 도입으로 주변 자연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고 개별 테라스(일부 타입)를 설치해 넓은 공간감을 조성했다. 오피스텔에서 보기 힘든 고급스런 인테리어도 실수요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동 롯데캐슬 클라쎄’가 들어서는 테헤란로 일대는 ‘환승숲세권’ 입지로 주목받는 곳이다.


먼저 단지 앞에는 25만㎡ 규모의 도심 속 대형공원인 ‘선릉공원’이 위치해 있다. 이곳은 실수요자들에게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힐링공간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영동대로 지하개발사업’이 완료되면 ‘광역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서게 돼 광역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도보 5분내로 지하철 2호선ㆍ분당선ㆍ9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환경도 조성돼 있다. 먼저 단지 앞 약 100m 부근에는 지하철 2호선 선릉역 10번 출구가 자리잡고 있으며 분당선 선정릉역도 바로 옆에 입지해 왕십리역까지 단번에 이동 가능한 여건을 갖췄다. 이밖에 9호선 선정릉역도 약 700m 거리에 위치해 김포공항과 종합운동장으로도 이동이 수월하다.


‘삼성동 롯데캐슬 클라쎄’의 분양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지하철 2호선 선릉역 4번 출구 앞에 운영 중이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