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플래닛 시럽 스타일, 中 패션 기업 '한두이서'와 판매 협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체리코코 시작으로 오는 6월까지 10여개 브랜드 입점

SK플래닛 시럽 스타일, 中 패션 기업 '한두이서'와 판매 협력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SK플래닛의 패션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 '시럽 스타일'이 중국 한류패션 전문 기업인 '한두이서'와 협력해 중국 내 유력 온라인 쇼핑몰들에 국내 패션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시럽 스타일은 SK플래닛이 지난해 7월 출시한 중국 현지 고객 대상으로 국내 패션 로드샵의 상품들을 판매하는 모바일 전용 패션 서비스다.

시럽 스타일은 누적 구매 고객 5000만명의 중국 내 최대 한류패션 기업인 '한두이서'와 협력해 중국 온라인 판매 사이트인 징동닷컴의 '제이디 월드와이드'에 시럽 스타일 전문관을 연다. 국내 인기 패션 로드샵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며, 향후 티몰 글로벌에서도 판매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으로 인기 패션 로드샵인 체리코코가 제이디 월드와이드의 시럽 스타일 전문관에서 판매를 우선 시작한다. 모코로코, 콤마엠 등 총 10여개의 브랜드가 제이디 월드와이드의 온라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티몰 글로벌에서는 오는 6월 판매를 준비 중에 있다.

한두이서와의 협력으로 입점 셀러는 영향력 있는 입점 판로 개척과 거래규모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한두이서의 마케팅 경험과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성공 스토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럽 스타일은 현재 중국 판매 입점 셀러에게 쇼핑 콘텐츠 중국어 번역, 배송 프로세스 대행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는 제이디 월드와이드 및 티몰 글로벌 외 다양한 온라인쇼핑몰로 제휴를 확대하고, 11번가 패션 PB브랜드인 레어하이 입점도 추진하는 등 해외 시장 판로를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김지현 SK플래닛 버티컬사업부문장은 "시럽 스타일의 MD역량, 한국의 핫플레이스 패션 로드샵이라는 독특한 콘셉이 중국 내 영향력을 가진 한두이서의 노하우와 결합할 수 있게 됐다"면서 "국내에서 발굴한 경쟁력 있는 패션 브랜드를 중국 내 다양한 채널에서 공동으로 상품을 판매해 윈윈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두이서와의 협력을 계기로 중국뿐만 아니라 대만, 홍콩 등 시럽 스타일에 관심을 가지는 다양한 고객에게도 국내 패션 상품을 소개할 수 있도록 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