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은행, ‘금융을 부탁해’금융교육 실시

시계아이콘00분 2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광주은행, ‘금융을 부탁해’금융교육 실시
AD


"지역 어린이들의 현명한 경제 습관 형성에 도움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은행(은행장 김한)이 24일 광주은행 본점 2층 금융박물관에서 광주 지원지역아동센터 어린이 30여명을 초청해 ‘금융을 부탁해’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첫 번째이자, 총 10회차를 맞은 ‘금융을 부탁해’금융교육은 2015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광주은행 직원들이 직접 금융교육을 기획하고 지역 어린이들을 초청해 다양한 체험교육을 진행하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이다.

이날 미래 금융활동의 주체로 성장할 지역 어린이 30여명은 현명한 용돈관리를 위한 용돈기입장 쓰는 법, 보드게임을 통한 재미있고 쉬운 경제알기 등 실질적인 금융교육을 받았으며, 광주은행 금융박물관 견학을 통해 어린이 스스로 저축목표를 세우고 실천해보는 금융습관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금융을 부탁해’금융교육을 꾸준히 실시하여, 미래 경제를 이끌어갈 주역인 지역 어린이들이 현명한 경제 습관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금융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