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스타 기업 및 화장품 산업 부문 1위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아모레퍼시픽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됐다.
아모레퍼시픽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7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올스타 기업 및 화장품 산업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의 사회ㆍ경제적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시키고자 기업 전체의 가치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하는 것으로, 올해로 14회째다.
능률협회컨설팅은 증권사 애널리스트, 산업계 간부진, 일반 소비자 등 약 1만2000명을 대상으로 혁신능력, 주주가치 등 6대 차원의 12개 항목에 대해 설문한 결과를 종합해, 전체 산업계를 망라해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는 올스타 기업(상위 30개 기업)과 산업별 1위 기업을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모든 요소 평가에서 타사 대비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올스타 기업 및 화장품 산업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 특히 선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혁신성을 비롯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책임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1945년 창립 이래, 인류 공헌에 대한 염원을 담은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은 K-뷰티 대표주자로서 국내 화장품 및 녹차 산업을 이끌어왔을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핑크리본캠페인’, ‘희망가게’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노력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협력 파트너들과의 유기적인 상생ㆍ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공감적 소통을 지속하는 한편, 기업 시민으로서의 책임과 사회적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며 진정한 의미의 ‘원대한 기업’으로의 도약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