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지원 "탄핵열차 출발…용퇴건의-개헌으로 멈출수 없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박지원 "탄핵열차 출발…용퇴건의-개헌으로 멈출수 없어"
AD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9일 "탄핵열차가 출발했다"며 "새누리당 일부에서 거론되는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용퇴건의, 일부에서 제기되는 개헌논의 제안으로 탄핵열차를 멈출수는 없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를 열고 "탄핵열차에 더 많은 사람을 태우기 위해 12월2일 잠시 쉴 것인지, 아니면 바로 목적지로 갈 것인지만 남은 문제"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위원장은 우선 전날 서청원 새누리당 의원 등 친박(親朴)계 중진 일부가 박 대통령의 '명예로운 퇴진'을 거론한 것을 의식한 듯 "국민의당은 가장 먼저 박 대통령의 즉각적 퇴진선언 및 질서있는 퇴진을 제안했지만 거부했고, 당신이 약속한 검찰 수사도 외면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 위원장은 "대통령은 법무장관의 사표를 받았지만 최재경 민정수석비서관의 사표는 보류한 채 자신의 사표는 제출도 하지 않았다"며 "이는 현직에서 최대한 버티머 청와대를 국정조사-특검을 대비하는 개인변호사로 이용하겠다는 속셈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꼬집었다.


박 위원장은 아울러 "이제 국회가 분노한 촛불민심을 받드는 유일한 길은 국민과 함께 탄핵의 길로 가는 것 밖에 없다"며 "탄핵안 가결에 국회가 여야 구분없이 최선을 다하는 것이 민심을 받드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또 박 위원장은 명예로운 퇴진, 개헌론 등에 대해 "국회에서 탄핵안을 통과시켜도 언제든 퇴진할 수 있고, 개헌도 얼마든지 논의할 수 있다"며 "지금은 탄핵안 통과에 모든 것을 집중하자"고 제안했다.


특히 박 위원장은 "탄핵안을 마련하면서 한편으로 대선을, 총리를 생각하는 등 마음이 콩밭에 가 있으면 국민은 탄핵의 순수성을 의심한다"며 "국민의당은 촛불민심을 받들고 어떠한 장애물도 뚫고 나가겠다. 국회가 민심을 받들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