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재킷 매출, 전년비 30%↑
야상형다운재킷 비중 37% 차지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최근 기온이 급격하게 하락하면서 보온성이 높은 야상형 다운재킷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22일 롯데닷컴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10월21일~11월20일) 전체 다운재킷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이 중 야상형 다운재킷의 매출은 비중은 전체에서 37%를 차지했다.
야상형 다운재킷은 어느 종류의 옷과 매치해도 어울릴 뿐만 아니라 스포츠ㆍ레저활동 시에도 편하게 활동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는 점이 특징이다.
롯데닷컴은 오는 27일까지 ‘2016 스포츠레저 슈퍼패딩부츠쇼’를 진행한다. 기간동안 인기 야상형 다운재킷 등 2016년 F/W 시즌의 인기 패딩 및 부츠 아이템을 선보인다.
롯데닷컴 검색창에서 ‘2016 스포츠레저’ 또는 ‘스포츠레저쇼’라고 검색하면 해당 행사장을 바로 찾을 수 있다. 기간 동안 스포츠ㆍ레저 카테고리 내 전 상품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2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본 쿠폰은 하나의 ID당 매일 1회씩 발급 가능하며, 발급된 쿠폰은 당일 23시59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케이투 남성용 다운 자켓 옐로나이프(18만2600원)’, ‘케이스위스 남여 야상 덕다운점퍼(17만9100원)’, ‘머렐 폴라랜드2 헝가리 프리미엄 구스다운 자켓(24만9350원)’ 등이 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