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與 초재선 모임 "특검 협상, 더 적극적으로 나서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與 초재선 모임 "특검 협상, 더 적극적으로 나서야" 오신환 새누리당 의원
AD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당 지도부 사퇴를 요구하고 있는 새누리당 초재선 의원모임은 1일 회동을 갖고 최순실씨 특검과 관련 "좀 더 적극적인 자세로 조건없는 특검 수용에 대한 부분들을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모임의 간사를 맡고 있는 오신환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회동직후 기자들을 만나 "다시 한번 현 지도부는 이 문제의 해결을 위한 책임 통감과 지도부 총사퇴에 대한 것은 재촉구하는 결론을 내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오 의원은 특검과 관련 "상설특검, 개별특검을 구체적 논의로 결론낸것은 아니다"라며 "진상규명을 위해 특검은 불가피하다는 판단이기 때문에 여야가 적극적 협상을 통해 특검이 조속히 이뤄지는 것이 문제의 해결을 위해선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어 야당에 대해서는 "야당에게도 국정정상화를 위한 책임있는 자세로 협상에 임해줄 것을 촉구한다"며 "야당은 말바꾸기를 통해서 시간끌기에 이용하지 말고 좀 더 적극적인 자세로 국정정상화 방안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오 의원은 "저희들이 느끼는 국민들의 목소리는 현 새누리당 지도부 체제로서는 지금의 사태를 수습하거나 국정정상화를 이끌어내기에는 부족하다라는 것을 여러 채널을 통해 느끼고 있다"며 "지금의 사태를 책임있는 자세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총사퇴를 통한 비대위 체제로 전환하는 게 바람직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지도부 사퇴 이후의 체제에 대해서는 어떤 것을 전제로 해서 논의가 시작된 것은 아니다"라며 "비대위 체제에 대한 것을 미리 예측하고 준비한다면 모임 자체가 진정성을 잃게 되고 또 다른 계파 싸움으로 비춰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배제했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