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주 3차 에코시티 휴먼빌전주 우수 생활권 위치

시계아이콘01분 0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정혁 기자] 일신건영이 전주에코시티에서 세번째 휴먼빌 ‘전주 3차 에코시티 휴먼빌’을 분양중이다.


해당 단지는 송천동 일대 부지를 주거특화 생태신도시로 만들기 위해 전주시가 개발에 착수한 택지지구 전주 에코시티에 위치했다. 이 택지지구는 생활 환경을 비롯해 교통, 교육 등의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 우수 생활권 단지로도 꼽힌다. 이를 통해 이른바 입주 물량은 넘치는 데 반해 생활기반시설이 갖춰지지 않아 입주 초반에 전세가격이 하락하는 ‘신도시 증후군’이 없을 곳으로도 평가 받고 있다.

전주에코시티의 입지는 전주에서 최고의 교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KTX 전주역과 전주고속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어 KTX와 고속버스를 이용해 전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전주IC, 완주IC와 인접하며 단지 앞을 지나는 동부대로와 익산~포항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등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이루고 있다. 완주산업단지, 전주 제1,2 일반산업단지 등으로의 출퇴근도 편리한 직주근접 단지이며, 시내 접근성도 좋다.


이와 같은 풍부한 인프라로 살기 좋은 환경을 갖춘 입지에서 일신건영이 ‘전주 3차 에코시티 휴먼빌’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전주 3차 에코시티 휴먼빌은 에코시티의 맨 앞자리에 위치해 있어 에코시티에 들어설 다른 단지들에 비해서도 경쟁력 있는 입지적 조건을 갖고 있다.

전주 3차 에코시티 휴먼빌은4개동,59~120㎡, 총 402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59㎡ 118세대 △84㎡ 216세대 △120㎡ 68세대로 실수요자를 위한 실속 평형 위주로 구성했고, 각 주택형별로 다양한 형태의 수납공간을 풍부하게 제공해 같은 면적이라도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다양한 최첨단 보안시설을 적용해 입주민의 안전을 더했다.


우수한 학군 또한 전주 3차 에코시티 휴먼빌의 자랑이다.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바로 단지 인근에 계획되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해 아이들의 통학길 안전을 높였다.


쾌적한 자연과 다양한 문화시설을 이용하기도 좋다. 단지 내 다양한 수종을 심어 조경에도 신경쓰고, 입주민들을 위한 부대시설과 휴게시설을 설치했다. 센트럴파크가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문화생활이 편리하다. 백석저수지 등 전주를 대표하는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어 여가생활을 누리기에도 좋다. 단지 내엔 에코시티 전체를 연결하는 올레길이 조성되고, 보행로 양측으로 과실수를 식재한 상징적인 가로 환경의 과수원길을 조성한다.


전주 3차 에코시티 휴먼빌의 모델하우스는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2가 117-9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전주 3차 에코시티 휴먼빌전주 우수 생활권 위치 전주 에코시티 휴먼빌
AD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