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안성기, 한글날 기념 세종대왕 동영상 제작에 내레이션 재능기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4초

안성기, 한글날 기념 세종대왕 동영상 제작에 내레이션 재능기부 안성기. 사진=서경덕 SNS 캡쳐
AD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국민배우 안성기가 한글날을 맞아 재능기부를 했다.

9일 배우 안성기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한글날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 제8탄 세종대왕편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했다.


7분 분량의 이번 영상에서는 세종대왕의 정치,과학,문화 방면의 업적을 다루고 있으며 한글의 창제 과정과 그 특징을 한국어와 영어로 소개하고 있다.

서 교수는 “인도하면 간디, 미국하면 링컨처럼 그 나라를 대표하는 영웅들이 존재한다. 그런 영웅들이 그 나라의 이미지를 바꿔 놓듯이 우리의 영웅들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자 세종대왕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서 교수는 “전 세계 한류 열풍으로 인해 세종학당 등을 통해 한글을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들이 많아졌다. 그들에게 세종대왕의 한글창제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줌으로써 한글을 보다 친숙하게 배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영어 동영상은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미국, 프랑스, 중국 등 주요 30개국의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 및 동영상 사이트에 올라있다.


재능기부 차원에서 내레이션을 맡은 안성기는 “한글날을 맞아 이번 영상을 통해 우리 네티즌들이 세종대왕의 고마움을 다시금 느끼고, 또한 우리의 고유문자인 한글을 더욱더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는 제1탄 안중근을 시작으로 유관순, 윤봉길, 윤동주, 안용복 등을 조명했으며 가수 윤종신, 션, 배우 김윤진, 송일국 등이 내레이션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