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잼뉴스]9월6일 14:00…포털이슈 톱10
1. 혼술남녀
tvN월화드라마 '혼술남녀'가 무난한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5일 혼술남녀 첫 방송의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은 평균 2.9%, 최고 3.9%를 기록했습니다. 혼술남녀는 노량진 학원강사들과 공시생들의 이야기를 공감있게 다뤘습니다.
2. 임창정 내가 저지른 사랑
임창정의 신곡 ‘내가 저지른 사랑’이 음원차트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가수 임창정이 6일 0시 발매한 정규 13집 아임(I’M)의 타이틀곡 ‘내가 저지른 사랑’이 또 한 번 임창정 히트곡 대열에 합류할 전망입니다.
3. 박훈
6일 방송된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는 게스트로 배우 박훈과 김병철이 출연했습니다. 최근 드라마 몬스터에도 출연하고 있는 박훈은 "태양의 후예 출연 이후 많이 알아봐 주신다"며 "최근엔 드라마 몬스터 덕분에 어머니 아버님에게 인기가 좋다"고 말했습니다.
4. 이희진
주식 투자를 통해 '흙수저'에서 수천억대 자산가가 됐다고 주장한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씨가 체포됐습니다. 서울남부지검 증권범죄합동수사단은 5일 오전 허위 주식정보를 퍼뜨리고 헐값에 산 장외주식을 비싸게 팔아 부당 이익을 챙긴 혐의(자본시장법 위반) 등으로 이희진씨를 긴급체포했습니다.
5. 임창정
임창정이 음원 대박 비결은 취중 작사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최근 JTBC '아는형님'에 출연해 "취중 작사를 해야 노래가 대박이 난다"며 "'또 다시 사랑', '나란 놈이란' 등의 노래가 취중에 써서 대박이 났다"고 말했습니다.
6. 김병철
6일 방송된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게스트로 출연한 배우 김병철은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출연한 후 사람들이 알아보지 않느냐”는 최화정의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7. 몬스터
5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몬스터'에서는 도건우(박기웅 분)가 비밀금고에서 '판도라의 상자'라고 쓰인 비밀문서를 입수, 변일재(정보석 분)를 비롯한 황재만(이덕화 분) 등 도도그룹과 수도병원을 둘러싼 비리세력의 꼬리를 제대로 잡을 수 있는 단서를 입수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8. 박하선
'혼술남녀'에서 박하선이 폭탄주 제조와 취중 댄스를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5일 오후 방송된 tvN 드라마 '혼술남녀'에서는 박하선(박하나 역)이 노량진 공무원 학원에 강사로 취직한 후 동료들과 회식 자리를 가지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9. 구르미 그린 달빛
'구르미 그린 달빛'이 연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또 한 번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습니다. 6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5회는 전국기준 19.3%의 시청률을 기록, 동시간대 1위를 지켰습니다.
10. 황우슬혜
5일 오후 방송된 tvN 드라마 '혼술남녀'에서는 배우 황우슬혜(황진이 분)의 강의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