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힐링 열풍에 이어 최근엔 체육활동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여가, 체육시설이 잘 갖춰지고 공원, 자연환경이 인접한 아파트에 대한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여가, 체육시설이 아파트와 인접한 경우 내부 커뮤니티시설의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이웃간의 친목도모 및 지역 커뮤니티 형성에도 유리하다. 도보로 스포츠 및 취미 활동을 즐길 수 있기에 편리한 시설 이용이 가능하여 시간 및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공원, 자연환경 등이 아파트와 가까울수록 풍부한 녹지로 인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고, 산책, 나들이, 등산 등을 즐기기 쉽다. 또한, 탁 트인 공원, 자연 조망 역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크게 일조하는 요소 중 하나다.
이렇게 여가, 체육시설 및 자연환경이 풍부할 경우 풍부한 유동인구, 인프라시설 확충 등으로 이어지게 되며, 지역 경제활성화 및 가치 상승에도 영향을 미쳐 향후 집값 상승효과도 기대해 볼만 하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신봉도시개발구역 C2-1,2블록에 위치한 동도건설의 ‘수지 신봉 동도센트리움’ 인근에 용인시 국민체육센터가 건립될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모은다.
용인시 국민체육센터는 연면적 약 2,000㎡, 지하1~지상2층 규모로 조성되며, 내부에는 농구장, 배드민턴장, 탁구장, 체력측정실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건물 외벽에는 국제규격의 인공암벽이 설치되며, 인근에 위치한 정평천, 신봉체육공원 등과 어우러진 하나의 여가, 체육시설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특히, ‘수지 신봉 동도센트리움’은 용인시 국민체육센터와 맞닿은 입지에 위치한 만큼 최대 수혜 단지가 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 체육센터가 위치하고 있기에 건전한 여가, 체육공간을 그 누구보다 쉽게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관리비 부담 요인 중 하나인 커뮤니티 시설을 대체할 수 있기에 향후 입주민의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수지 신봉 동도센트리움’는 용인시 국민체육센터를 비롯해 정평천, 수변공원, 산책로, 광교산, 백운산 등 모든 범주를 아우르는 여가, 체육, 자연환경과 인접하기에 여유로운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뿐만 아니라 단지는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수지IC를 통해 강남권까지 20분대 도착할 수 있으며, 신분당선 성복역과도 인접하기에 편리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신봉초,중,고가 위치하고 있으며,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쇼핑시설과도 인접하다는 장점도 가진다.
‘수지 신봉 동도센트리움’은 지하 3층~지상 26층, 2개동으로 구성되며, 신봉도시개발구역 내에서 희소성 높은 중소형 타입인 전용 59㎡, 69㎡, 84㎡ 타입으로 공급된다. 전 세대 남향 및 동향위주로 설계되며, 판상형 4베이(일부세대)로 조성돼 뛰어난 채광 및 통풍이 가능할 전망이다.
분양가는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 수준인 3.3㎡당 1,200만원대부터 책정됐다. 특히, 발코니 무상확장 면적을 포함한 실사용면적의 3.3㎡당 가격의 경우 인근 신규 공급 아파트보다 가격경쟁력을 갖는 만큼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을 덜었다고 할 수 있다.
동도건설의 ‘수지 신봉 동도센트리움’ 견본주택은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547-23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9년 2월 예정이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