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성군-전라남도교육연수원‘교육프로그램’업무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보성군-전라남도교육연수원‘교육프로그램’업무협약 체결 보성군(군수 이용부, 오른쪽)은 31일 전라남도교육연수원(원장 김화현, 왼쪽)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AD


"지역의 교육진흥과 인재육성 및 센터활성화 기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차와 소리의 고장 보성군(군수 이용부)은 31일 전라남도교육연수원(원장 김화현)과 손잡고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와 ‘전라남도교육연수원’간 지역의 교육진흥과 인재육성 및 센터활성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는 최적화된 자연환경 속에서 다양한 전문분야 강의와 체험 및 실습이 가능하며, 자유학기제 도입으로 인해 전남권 중학생들에게 새로운 체험장소를 제공하고 교직원 및 교원대상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호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교원과 지역학생 모두에게 다양한 체험과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상호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에서 환경성질환자 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자연환경과 건강의 긍정적 관계를 일깨워주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는 환경성질환에 대한 예방교육과 체험을 통해 환경성질환이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 3월에 개소하여 운영하고 있는 시설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