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북구 ‘공원 돌보미 사업’ 참여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공원 가꾸기에 관심 있는 주민, 기업, 학교, 시민단체, 동호회 등 누구나 참여 가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공원 돌보미 사업’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


‘공원 돌보미 사업’이란 지역 단체와 주민에게 공원을 분양, 주민들이 스스로 공원을 깨끗하게 가꾸어 나가는 자원봉사활동이다.

사업 대상은 강북구 내 근린공원 2개소, 도시자연공원 1개소, 어린이공원 35개소, 소공원 6개소 등 총 44개소다.


기업, 학교, 시민단체, 종교단체, 어르신단체, 동호회 등 공원 관리와 자원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모든 시민과 단체가 참여 가능하다.

강북구 ‘공원 돌보미 사업’ 참여자 모집 공원 돌보미들이 공원에 꽃을 심는 모습
AD

공원 돌보미는 관리를 희망하는 공원을 맡아 쓰레기 줍기, 꽃·나무 가꾸기, 잡초뽑기, 파손된 시설물 신고 등 다양한 공원 관리 활동을 한다.


강북구는 활동에 필요한 쓰레기봉투, 장갑, 집게 등 청소용품을 제공하며, 공원 돌보미 활동은 봉사활동 시간으로 인정된다.


김운식 푸른도시과장은 “주민들이 직접 공원을 쾌적하고 아름답게 가꿈으로써 공원의 주인이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고 이를 통해 공동체 활동도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관심있는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자는 강북구 푸른도시과(☎901-6926) 또는 ‘서울의 산과 공원(parks.seoul.go.kr)’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