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대병원 한국화가 백준선 작품전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전남대병원 한국화가 백준선 작품전 개최
AD


"이달 말까지 병원 1동 로비 CNUH 갤러리에서"
"꽃 소재로 꿈과 희망 표현한 작품 20여점 전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병원이 한국화가 백준선 초대전을 이달 말까지 병원 1동 로비 CNUH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꽃과 자연을 소재로 희망과 꿈 등을 표현한 작품 20점이 선보인다.

이번 전시 작품은 종래의 수묵 담채의 문인화와 다르게 또 다른 맑고 청아하며, 지극히 현대적인 느낌을 갖고 있다.


특히 기존 수묵위주의 작업방식에서 탈피해 다양한 색감, 진한 채색 바탕에 문인화법의 방식으로 표현함으로써 밝고 맑으며 힘찬 느낌을 전달하고 있다.

전남대병원 한국화가 백준선 작품전 개최


백준선 작가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다같이 행복해 질 수 있는 그림을 전시하고자 노력했다”면서 “전남대병원을 찾는 환자와 보호자들의 마음에도 희망의 꿈과 행복의 뜻이 전달돼 정서적 안정과 치유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홍익대 미술대학원 동양화과를 졸업한 백준선 화가는 개인전 13회, 홍콩아트페어·휴스턴아트페어·서울오픈아트페어 등350여회의 그룹전과 기획전을 가졌다.

전남대병원 한국화가 백준선 작품전 개최


또 백준선 화가는 대한민국 미술대전 특선 2회, 광주광역시 미술대전 대상, 전국무등미술대전 대상, 전라남도 미술대전 우수상 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한국미술협회 취림회원·한국미협 광주지회 문인화분과위원장·대한민국미술대전 초대작가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전남대병원은 환자와 보호자의 치료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매달 유명작가 전시회와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