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1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다양한 프랜차이즈를 한눈에!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에서 다양한 프랜차이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광주·전남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2016' 이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8월19일부터 21일 까지 3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대외적으로석유수출국기구(OPEC) 정례회의, 미국의 금리 인상 및 브렉시트 여부 등 우리 경제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대외변수와 제조업 및 경제 저성장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주관서인 제일좋은전람은 2016년 상반기 예비창업자에 대한 설문결과 창업자들의 44.3%가 프랜차이즈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예비 창업자들은 '안정된 창업을 하기 위하여', '소자본으로 안정적인 노후보장 아이템을 찾기 위하여', '프랜차이즈 본사의 지원과 노하우를 받을 수 있어서' 등 여러 가지 이유로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호 한다고 밝혔다
가맹사업법(가맹사업거래의공정화에관한법률) 일부 개정법률이 발의됨으로서 가맹희망자의 가맹본부 대한 부족했던 정보난을 해소하여 가맹자들을 보호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됨으로서 프랜차이즈창업의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프랜차이즈 창업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년도 하반기 첫 시작을 알리는 8월 '광주·전남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그동안 창업에 대해 실질적인이고 다양한 정보가 부족했던 광주·전남 시민들에게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창업 아이템들을 서로 비교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평소 궁금했던 프랜차이즈 본사와 1:1 상담 기회를 제공하며 창업을 생각하는 광주 및 전남지역 예비창업자에게 안정적인 창업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제공으로 광주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창업 세미나 및 참가업체 사업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무료로 운영 될 예정이다.
주관사 제일좋은전람은 “전남지역의 프랜차이즈 본사들과 서울-수도권 업체들의 많은 참여로 광주 지역의 예비 창업자들을 직접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니 만큼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제일좋은전람 홈페이지(<www.yesexpo.co.kr>) 또는 전화(02-856-1402)를 통해 가능하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