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드론 신동' 김민찬군 中 드론레이싱 대회 우승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드론 신동' 김민찬군 中 드론레이싱 대회 우승 KT GiGA5 소속 김민찬(13) 군(출처:KT)
AD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KT는 지난 23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드론레이싱 대회 제1회 '아시아컵 상하이'에서 KT 드론레이싱팀 기가파이브(GiGA5) 소속 김민찬(13) 선수가 55초56의 기록으로 우승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시아컵 상하이' 대회는 중국, 일본, 한국 등 아시아 주요 16개국에서 128명이 참가, 8명씩 16개 조를 이뤄 총 5라운드로 진행됐다. 우승을 차지한 김민찬 군을 포함, 한국 선수 5명(김민찬, 손영록, 송근목, 이재학, 최진현)이 10위 안에 드는 성적을 기록했다. 이중 GiGA5 소속 손영록 선수는 1분12초 10을 기록하며 김민찬 선수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두 선수는 지난 3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렸던 '대한민국 드론레이싱 랭킹전'에서 나란히 1,2위를 기록한 바 있다.


KT GiGA5 팀은 드론 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해 국제 메이저 대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다음 달 6일부터 7일까지 부산 해운대에서 열리는 유럽 및 아시아 12개국 챔피언들이 참가하는 국제 대회 'GiGA 드론레이싱 월드 마스터즈'에도 참가한다.


이동수 KT 마케팅부문 IMC본부장은 "KT 드론레이싱팀 GiGA5 선수들의 국제 대회 우승 릴레이로 국내 드론레이싱의 위상이 올라가고 있다"며 "앞으로도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대회와 드론 랭킹전 등을 개최하며 스포츠마케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