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평교육청,행복한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컨설팅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함평교육청,행복한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컨설팅 실시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21일 초·중학교 교감 및 교육과정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행복한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했다.
AD


"우수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삶을 디자인한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21일 초·중학교 교감 및 교육과정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행복한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우수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삶을 디자인한다”를 주제로 학생참여 교육과정과 전남교육과정 우수학교의 사례를 중심으로 김여선 교장(목포한빛초등학교)이 진행했다.

특히, 창의·인성교육과 수업 방법 혁신으로 학교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 우수사례 중심으로 학생들의 삶을 디자인하는 교육과정을 강조했다.


또한 학교 교육공동체의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교의 강점과 기회를 활용하도록 당부했다.


주제 강의에 이어 학교급별 행복한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사례 및 방안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임윤덕(영암신북중학교 교장) 컨설턴트는 “모 중학교는 현재도 학생중심, 실천중심의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고 있으며 학교만의 장점을 극대화 하고 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모 초등학교 교사는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개념을 확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학교에 돌아가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하는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평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과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컨설팅 및 연수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