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식품업계, 더 맛있게 즐기는 '모디슈머 레시피' 열풍

시계아이콘01분 2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초간단 모디슈머 레시피 온라인 상에서 화제

식품업계, 더 맛있게 즐기는 '모디슈머 레시피' 열풍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최근 식품업계에서 시중 제품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기는 ‘모디슈머’가 주목 받고 있다. 모디슈머란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의 레시피를 자신들의 기호에 맞게 재창조해내는 소비자를 말한다.

특히, 기존 제품에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른 제품을 결합해 최상의 맛을 내는, 일명 ‘꿀조합’ 레시피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유행처럼 번져 맛에 대한 후기가 끊임 없이 이어지고 있으며, 그 맛을 궁금해하는 소비자들 또한 계속 늘어나고 있다.


무더운 요즘 아워홈의 ‘손수 김치말이국수’ 냉장면에 볶음 김치와 삶은 계란을 곁들여 시원하게 즐기는 일명 ‘볶음김치말이국수’ 레시피가 소비자들 사이에 급속히 확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손수 김치말이국수는 김치양념과 배추즙, 무즙 등의 김치소를 유산균 발효시킨 후 엑기스만을 추출해낸 김치발효육수가 특징으로, 볶음 김치가 육수의 감칠 맛을 한층 강화시켜줄 뿐 아니라 아삭한 식감까지 더해준다는 평이다. 여기에 삶은 계란의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조화를 이뤄 기존 제품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아워홈은 볶음김치말이국수 모디슈머 레시피가 인기를 끌자 손수 김치말이국수 제품에 어울리는 고명 추천 페이스북 이벤트를 실시, 수박 김치말이국수, 닭가슴살 김치말이국수 등 기발한 소비자들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기도 했다.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용기면을 활용한 ‘불닭 치즈볶음밥’ 레시피는 ‘편의점 레시피의 조상님’이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많은 소비자들에게 회자된 유명 모디슈머 레시피다.


기존 설명서대로 조리한 불닭볶음면에 삼각김밥을 넣고 잘 비벼준 후, 그 위에 스트링 치즈를 얹어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데워주면 완성된다. 스트링 치즈가 불닭볶음면의 매운 맛을 중화시키며, 라면만으로 다소 부족할 수 있는 양을 삼각김밥이 든든히 채워주어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이 밖에도 기호와 취향에 따라 스팸, 참치 등을 추가한 레시피도 속속 등장하며 편의점족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사리곰탕 만둣국’으로 불리는 모디슈머 레시피는 농심 ‘사리곰탕’ 용기면에 뜨거운 물을 붓고 미리 익혀둔 즉석 만두를 넣기만 하면 완성되는 매우 간단한 조리법에 비해, 완벽한 만두곰탕 맛을 낸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때 즉석 만두는 곰탕면에 넣어 익힐 때 만두가 풀어지지 않도록, 조리법에 나와 있는 시간보다 30초 정도 덜 데워우는 것이 포인트다. 해당 레시피는 지난해 방영된 tvN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2'에 노출되며, 이후 ‘윤두준 만둣국’으로 입소문이 나 더욱 주목 받기도 했다.


오리온의 ‘오감자’ 스낵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오지치즈후라이’ 레시피도 인기다. 유명 패밀리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 오지치즈후라이에서 착안한 조리법으로, 스낵을 그릇에 담고 사이사이에 스트링 치즈와 체다 슬라이스 치즈를 얹어 전자레인지에 30초~1분 가량 돌리면 완성된다.


노란색 체다 슬라이스 치즈와 흰색 스트링 치즈가 조화를 이뤄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하며,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맛까지 일품이라 맥주 안주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