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농업인과 함께하는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장흥군, 농업인과 함께하는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 실시
AD


" 7월 8일까지, 10개 읍면 73개 마을 1,960명 대상 "
"현장중심의 실물을 이용한 교육, 전문 지도사의 컨설팅, 토론식진행"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제해신)는 유기농산물 생산 핵심기술 전달과 판매·유통 경쟁력 향상 등 농업현장 기술 지원을 위하여 6월 27일부터 7월 8일까지 마을회관, 유선각, 시범포장 등에서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농업인의 관심과 교육 열기가 가득한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은 장흥군 10개 읍·면에서 73개 마을 1,960명을 대상으로 장흥군 농업기술센터 18명의 전문지도사가 마을로 직접 찾아가서 실시하는 교육이다.

특히, 여름철 각종 작물의 생육단계에 적합한 핵심기술 전달과 농업현장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친환경 재배 기술을 바로 실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친환경 벼 재배 실천기술 및 밭작물, 과수, 틈새 소득작목, 가축사양관리 등에 대하여 현장중심 실물을 이용한 교육과 전문 지도사의 컨설팅, 토론식진행으로 농업인들이 평소 궁금했던 문제점들을 현장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김 성 장흥군수는 “농업인과 함께하는 여름철 영농교육은 여름철 실천해야 할 핵심기술을 전달하고 현장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교육이므로 농업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