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례군청 반달곰 씨름단, 2016 보은단오장사씨름대회 석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7초

구례군청 반달곰 씨름단, 2016 보은단오장사씨름대회 석권 전남 구례군청 소속 반달곰 씨름단 이다현 선수가 지난 11일 충북 보은에서 열린 2016 보은단오장사씨름대회 통합장사 부문에서 통합장사에 등극했다.
AD


"통합장사 이다현, 무궁화급 장사 조현주"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전남 구례군청 소속 반달곰 씨름단 이다현 선수가 지난 11일 충북 보은에서 열린 2016 보은단오장사씨름대회 통합장사 부문에서 통합장사에 등극했다.


이번 대회는 여자 통합장사부문에서 이다현 선수가 부산 콜핑 소속 임수정 선수를 맞아 2-0으로 이기면서 통합장사에 올랐으며, 무궁화급 비룡부(80kg 이하) 장사에는 조현주 선수가 등극하여 구례군청 반달곰 씨름단의 명성을 이어갔다.

이다현 선수는 “통합장사 등극으로 무궁화급 장사에 오르지 못한 아쉬움을 떨쳐버릴 수 있어 기쁘고, 임수정 선수와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었으나 부상을 당한 것에 대하여 안타까움을 느낀다”며 “선의의 경쟁을 하는 여자씨름 선수들의 마음을 잘 느낄 수 있는 경기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 여자씨름의 발상지인 구례군에서 열릴 예정인 전국여자천하장사 씨름대회에서는 2011년 전국 최초로 창단한 구례군청 반달곰 씨름단과 2015년 10월에 창단한 콜핑 여자씨름단의 맞대결이 기대된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