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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게임시장 지배하는 '차이나 머니'…'크래시 오브 클랜' 슈퍼셀도 인수(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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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게임시장 지배하는 '차이나 머니'…'크래시 오브 클랜' 슈퍼셀도 인수(종합) 크래시 오브 클랜 이미지 [사진 = 슈퍼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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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세계 게임시장이 '차이나 머니'에 장악당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중국 최대 게임업체인 텐센트의 핀란드 모바일 게임업체 '슈퍼셀' 인수가 임박했다고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인수는 빠르면 내주 중 결론지어질 전망이다.


예상 인수가는 90억달러(약 10조5000억원) 이상으로, 1년 전보다 70% 뛰었다. 텐센트는 스프린트 차입인수로 인해 자금이 부족해진 소프트뱅크가 현금확보를 위해 보유지분을 팔면서 이번 인수 기회를 얻게 됐다. 현재 텐센트는 힐하우스 캐피탈 등 슈퍼셀의 주요 재무투자자들과 함께 공동투자 등에 대해 논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슈퍼셀의 몸값은 지난해만 해도 52억5000만달러였으며, 소프트뱅크가 2013년 이 회사의 지분 50%를 사들였을 때 든 돈은 15억3000만달러에 불과했다. 3년 사이에 몸값이 약 3배 뛴 것이다.


WSJ는 이처럼 슈퍼셀의 몸값이 급등한 것은 모바일 시장의 빠른 성장세를 반영한다고 분석했다. 스마트폰·태블릿 게임 시장은 지난해 302억달러 규모로 성장하면서 PC게임 시장(330억달러)을 바짝 추격했다. 60억달러 규모의 단말기게임 시장은 이미 넘어선 지 오래다.

슈퍼셀은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크래시 오브 클랜' '헤이데이' 등의 게임을 통해 지난해 21억달러를 벌어들였다. 또 텐센트는 전 세계 PC게임 매출 1위 업체인 라이엇게임즈의 대주주로, 슈퍼셀마저 인수하게 되면 PC·모바일 게임 양 분야에서 1위를 점하게 되는 셈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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