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 수도권서 귀농귀촌 지원정책 홍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3~5일 서울무역전시장 개최 귀농귀촌 일자리 창업 박람회 참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3일부터 5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개최하는 '2016귀농귀촌 일자리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귀농귀촌 미래농업을 리딩하다!’라는 주제로 농업·농촌의 새로운 가치 및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전파하고, 일자리 창출 및 농업·농촌 활력 증진을 위한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 귀농어·귀촌 종합지원센터’는 3일간의 박람회 기간 동안 9개 시군과 함께 ‘귀농귀촌 1번지! 전라남도가 항상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수도권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전라남도 귀농귀촌 지원정책 및 우수한 영농조건 등을 집중 상담·홍보할 계획이다.

소영호 전라남도 농업정책과장은 “최근 귀농·귀어·귀촌인 증가로 침체된 농어촌에 활기가 돌고 있어 전남으로서는 놓칠 수 없는 호기를 맞았다”며 “귀농귀촌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고, 전남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상담·문의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박람회를 통해 전남의 귀농귀촌 지원정책을 집중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올해 정부나 언론사 등이 개최하는 박람회에 7회 이상 참가해 귀농귀촌 정책을 홍보하고, 귀농학교 또는 기업·기관을 방문해 퇴직 예정자나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귀농귀촌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 유치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전라남도는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귀농, 귀어, 귀촌 전 과정 종합상담과 수도권 도시민 유치·홍보 활동 업무 추진을 위해 지난달 4일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 귀농어·귀촌종합지원센터를 개소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