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70개 우수기업 채용박람회…31일 인천 송도서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시는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지방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31일 오전 10시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권 우수기업 채용박람회'를 연다.


박람회에는 인천과 인근 지역의 70개 우수기업 인사담당자가 참석해 총 348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구직자 누구나 박람회 홈페이지(www.ibkjob.co.kr)에 사전 면접을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에는 현장채용관, 일자리매칭관, 채용상담관, 체험관, 경력직 구직자를 위한 헤드헌팅관, 간접 참여기업 채용대행관 등이 마련된다.


부대행사로는 사회경험이 적은 청년구직자를 위해 직업심리검사와 진로컨설팅이 무료로 제공되고,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송인혁 멘토(라이프스퀘어 대표)가 취업특강을 한다.

또 해외취업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위해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가 해외취업특강과 컨설팅도 제공한다.


행사 후 미채용 기업과 취업을 못한 참가자에 대해서는 전담 컨설턴트와 IBK기업은행 JOB월드를 통해 계속해서 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채용박람회 운영사무국(02-2186-92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박람회는 2009년부터 지역순회 채용박람회를 개최해 온 IBK기업은행의 제안으로 인천권 청년구직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정부3.0 취지를 살려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존, 인하대와 인천대에 설치된 '대학창조일자리센터'도 함께 힘을 모았다.


한편 인천시는 오는 9월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지방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시간선택제 일자리를 포함한 전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 한마당을 개최한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