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보조금 공정한 관리로 신뢰 얻고, 성과 거두는 농정실현 다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곡성군, 보조금 공정한 관리로 신뢰 얻고, 성과 거두는 농정실현 다짐
AD


"농림축산식품사업 보조금 관리 지침 공직자 교육 실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은 지난 5월 24일 군청 대통마루에서 농업기술센터, 농정과, 산림과 직원 9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보조금 관리 지침 교육을 실시했다.


‘곡성군 농림축산식품사업 보조금 관리지침’은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과 조례, 사업시행 지침 등 10종의 관련 법규와 지침을 참고해 보조사업 대상자 선정부터 사후 관리 부분까지 단계별로 세부적인 관리 기준을 곡성군 자체적으로 만든 것이다.

이날 교육은 김신남 부군수 당부말씀에 이어, 지침 교육, 토론을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곡성군이 이번 교육을 실시한 배경은 각종 언론보도에서 농업보조금 부정수급이 도마 위에 오르고 있고, 이에 따라 정부에서도 보조금 관련 법규를 강화하는 추세에 있어서다.


군은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선제적으로 지침을 만들어 공직자들 스스로 보조금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관리하는 각오를 다지는 자리로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김신남 부군수는 “공직자가 먼저 기준을 명확히 숙지하고 부적격자에게 보조금이 지급되는 일이 없도록 사전 예방해야 한다”며 “보조 사업이 성공적으로 수행돼 농촌과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주는 보조 사업이 돼야 나라가 건강해지고, 군민이 행복해 진다”고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