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북부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광주 북부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 실시 광주 북부소방서(서장 조태길)는 16일 오후 제401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민방공 대피훈련과 연계하여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AD


"‘소방차 먼저’시민참여 홍보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 북부소방서(서장 조태길)는 16일 오후 제401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민방공 대피훈련과 연계하여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북부소방서 ~ 말바우시장 ~ 전남대 후문~ 북부소방서로 이어지는 왕복 10km 구간에서 차량 5대 및 인원 54명을 동원하여 △소방차량을 이용한 소방통로 확보 훈련 △소방차통행 곤란지역 내 불법 주·정차 차량 지도 △소방차 길 터주기 안내 및 홍보 전단지 배부 △화기취급 주의 및 화재예방 당부 등 훈련 및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에는 북구의회 심재섭 의장이 소방차 동승체험을 했으며, 심재섭 의장은 “시민들에게 ‘소방차 길 터주기’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 긴급차량 양보 문화가 확산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북부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을 통해 ‘모세의 기적’은 시민 모두가 적극 동참하였을 때 가능하다는 것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