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도서관으로 우리 가족 소풍 가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동대문구 6개 도서관 5월 말까지 다양한 가정의 달 프로그램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세계 가족의 날, 부부의 날까지 5월은 말 그대로 ‘가정의 달’이라고 할 만큼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에 알맞은 달이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이달말까지 도서관을 이용하는 어린이 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도서관 행사를 마련했다.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휘경어린이도서관, 장안어린이도서관, 이문어린이도서관, 이문체육문화센터 어린이도서관 등 총 6곳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이라면 28일 이문체육문화센터 어린이도서관에서 열리는 ‘과학 축전’ 행사를 눈여겨볼만하다.

"도서관으로 우리 가족 소풍 가요" 휘경어린이도서관 인형놀이 프로그램
AD

특히 자녀가 초등학교 고학년이라면 21일 휘경어린이도서관에서 열리는 ‘세계 건축물 만들기’ 행사에 참여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공연도 풍성하게 펼쳐지는데 ▲20일 이문어린이도서관에서는 ‘인디밴드 아몬드와 함께하는 숲속나무소리 음악회’ ▲27일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에서는 ‘조선 여류시인 이매창 한시콘서트’ ▲29일 장안어린이도서관에서는 ‘러시아전통인형극 빼뜨루쉬까’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각 도서관에서는 빅북 전시, 원화 전시, 도서관에서 보물찾기, 작가와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달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동대문구립도서관 통합홈페이지(www.l4d.or.kr)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지만 집에서 가까운 도서관을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며 “이번 도서관 행사를 통해 가족 간 유대를 돈독히 하고 도서관이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문화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