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효성이 5월 중 용인 수지 최초의 전세대 테라스 하우스인 ‘수지성복 효성해링턴 코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수지성복 효성해링턴 코트'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558-2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4층, 16개동 규모로 전 세대 84㎡ 총 236가구로 이루어져 있다. 최근 판교와 광교, 별내 등에서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테라스하우스로, 전 세대에 테라스가 적용되어 실수요자들에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효성 관계자는 “전원생활이 가능한 기존의 고급 타운하우스는 넓은 대지면적에 단독주택형으로 조성돼 택지비로 인한 가격 상승과 단독주택의 높은 유지관리비로 인해 꾸준한 인기를 얻기 어려웠다”면서 “그러나 최근 공급되는 테라스하우스의 경우 대형건설사가 짓는 아파트형 단지가 많아 편리함과 쾌적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수지성복 효성해링턴 코트’는 전 세대 84㎡ 평형, 4-bay 설계를 적용했으며 아래층과의 면적차이를 통해 테라스를 창출했다”면서 “수지 최초로 전 세대 테라스를 설치해 지역 실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끌 것”이라고 예상했다.
단지는 서수지IC와 1분 거리에 위치하여 용인-서울 고속도로를 통해 판교는 약 10분, 강남은 약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지난 1월 말 개통된 신분당선 성복역을 통해서도 강남에 약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성복역 바로 옆에 2018년까지 롯데 복합몰이 들어설 예정이다. 롯데마트와 롯데시네마가 입접하게 되면 생활환경이 한층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판교 현대백화점과 광교 신도시를 아우르는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아이의 창의성을 길러주는 독일식 교육을 도입한 동은아이유치원이 위치하여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이 유치원은 국내ㆍ외 유치원의 벤치마킹 대표 사례로 손꼽히며 높은 수준의 교육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명문학교로 알려진 효자초, 성서초ㆍ중학교, 성복중ㆍ고등학교가 인접해 용인의 명문학군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수지성복 효성해링턴 코트’는 광교산 자락에 위치하여 테라스하우스의 전원생활을 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으며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이용 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5월 중 오픈예정으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52번지(분당선 오리역 7번출구 방향)에 조성될 예정이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