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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제과는 4일 멘톨향이 강한 ‘자일리톨 알파 하드민트’를 선보였다.
자일리톨 알파 하드민트는 페퍼민트향과 멘톨향, 유칼립투스향으로 청량감과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둥근 껌 가운데 자일리톨 과립이 들어있어 씹을 때 상쾌함이 더해지는 제품이다.
민트향 껌은 황사, 미세먼지로 목이 답답할 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최근 민트향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이를 반영하듯 롯데자일리톨껌 중 민트향이 첨가된 제품들은 매출이 지난해 약 20% 상승했다. 또 차량 등에 보관하기 좋은 용기형 제품도 남성층의 소비 증가로 약 25% 매출이 올랐다.
한편, 롯데자일리톨껌은 치아 건강에 도움되는 제품이라는 인식으로 지난해 약 115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제과시장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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