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안철수, 17년간 끊었던 술 마시고 눈물 흘리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안철수, 17년간 끊었던 술 마시고 눈물 흘리며… '안철수 선거사무소 개소식' 모습. 사진= 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손현진 인턴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공동대표가 26일 서울 노원병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눈물을 흘린 사실이 알려졌다.

이날 최상용 후원회장은 개소식 축사에서 "어제(25일) 안 의원이 우리 집을 야밤에 습격해 2시간 정도 서로 얘기를 나눴다”며 “안 대표는 17년 전 건강상 이유로 술을 끊었는데 어제는 제가 한잔 줘서 받아 마셨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치가 쉬운 게 아니다" "인간을 믿는다는 건 참 고통스러운 일" 같은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다.

이날 안 대표 선거캠프 홍석빈 대변인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안철수의 눈물'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같은 날 열렸던 선거사무소 개소식 이야기를 전했다.


그는 "최상용 후원회장께서 안 대표의 진정성과 사람 됨됨이에 대해 몇 말씀을 더 하셨는데, 그 순간 안 대표의 왼쪽 눈에서 눈물이 흐르는 것을 옆에 있던 제가 목격했다"며 "최 후원회장의 말씀이 끝남과 동시에 눈물이 흘렀기 때문에 기자들은 그것을 캐치하지 못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는 사실 충격을 좀 받았다. 안 대표에게서 눈물을 본 적이 처음이었기 때문”이라며 “제가 왜 이런 기록을 하느냐면 오늘 안 대표의 눈물을 보는 그 순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이 대통령 선거 운동 중 문성근씨의 연설을 듣다 눈물 한 자락을 흘리는 장면이 오버랩됐기(겹쳐 보였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안 대표는 27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최 후원회장의) 심정이 제 가슴에 와 닿아서…(눈물을 흘렸다)”고 답했다.




손현진 인턴기자 freeh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