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 미영공 졸업생 최현주, 부산시립극단 입단 ‘쾌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호남대 미영공 졸업생 최현주, 부산시립극단 입단 ‘쾌거’ 호남대 미영공 졸업생 최현주 씨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미디어영상공연학과(학과장 최영화) 졸업생 최현주(11학번) 씨가 부산시립극단에 입단(예술공무원)하는 쾌거를 올렸다.


미디어영상공연학과 연극전공을 졸업한 최 씨는 대학생활 동안 ‘비밀정원’의 ‘연희’역을 시작으로, 뮤지컬 ‘그리스’의 ‘프렌치’역, ‘엘렉트라’의 코러스역, ‘유린타운’의 ‘밀레니엄’역과 연극 ‘오셀로’의 ‘이밀리아’역, 아동극 ‘소별왕 대별왕’의 ‘옥황상제’역, 졸업 뮤지컬 ‘맨오브라만차’의 ‘알돈자’역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실력을 검증받아왔다.

한편 최 씨는 ‘곱사등이 망아지’의 주인공 역으로 첫 공연을 펼치게 되며, 공연은 오는 4월 20일부터 22일까지 부산 문화회관에서 진행된다.


최현주 씨는 “대학 재학 중 뮤지컬, 아동극 등 다수의 작품에서 연기하며 갈고 닦아온 실력을 이곳에서 더욱 갈고 닦아 후배들에게 호남대와 미디어영상공연학과를 빛낼 수 있는 좋은 선배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부산시립극단(감독 곽종필, 연출 이혁우)은 1998년 4월 부산 문화 회관 중극장에서 부산의 대표적 관광 명소인 자갈치를 배경으로 한 창작 뮤지컬 ‘자갈치’를 창단공연으로 출범했으며, 9명의 정기 단원 이외 8명의 연수 단원 체제로 연 4회의 정기 공연과 지역 순회공연, 시민 연극 교실을 통해 시민들에게 연극 예술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