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진구 광나루 정보화교육장 개관

광장동 보훈회관 2층에 정보화교육장 신설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광장동에 정보화교육장을 신설, 4일 개관식을 갖는다.


개관식은 광장동 보훈회관 2층에 마련된 ‘광나루 정보화교육장’에서 오전 10시부터 교육생 및 강사, 구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광진구에는 현재 화양동 ‘광진구 정보화 교육센터’, 구의동 ‘아차산 정보화교육장’, 자양동 ‘구청 전산교육장’ 등 3개 정보화교육장이 있으나 구가 화양동 교육장 일부에 올 연말 완공을 목표로 CCTV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하기로 함에 따라 폐쇄된 강의실 1곳을 광장동에 개설하게 됐다.


이달부터 운영하는 ‘광나루 정보화교육장’은 58㎡규모에 24명의 교육생이 앉을 수 있는 책상과 좌석이 갖춰져 있다.

광진구 광나루 정보화교육장 개관 화양동 광진구 정보화교육센터
AD

또 노후화된 컴퓨터 및 모니터, 네트워크 장비와 음향장비, 영상장비 등을 최신형으로 구비, 안전하고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을 위해 방음벽을 설치, 바닥을 이중바닥으로 만들었다.


구는 주민들에게 IT정보격차를 해소해주고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하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구민 정보화 교육’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1개월 과정으로 진행, 프로그램은 교육생 눈높이에 맞춰 ▲ 한글, 엑셀, 인터넷 활용 등 컴퓨터 기초 ▲ 포토샵, 사진편집, 카페 및 블로그 만들기 등 중급과정 ▲ 모바일 활용, 해외직구, UCC 제작 및 편집 등 응용과정이 있다.


구는 매월 13개반 총 300명 수강생을 모집, 광진구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매월 25일 오전 9시30분부터 ▲구 홈페이지(http://www.gwangjin.go.kr)로 접속해 화면 중간 ‘정보화교육’을 클릭 후 신청하거나 ▲ 정보화교육 콜센터(☎1600-1902)로 전화하면 등록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이다.

광진구 광나루 정보화교육장 개관 화양동 광진구 정보화교육센터


수강료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를 제외하고 월 2만원이며, 교재비는 별도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보다 많은 구민들이 다양한 IT 지식을 습득해 세대별· 계층별 정보화에 소외되지 않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교육장을 추가로 마련했다”며“앞으로도 변화하는 정보통신 환경변화에 발맞춰 구민들이 다양한 정보화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