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OTRA, 이란무역진흥청과 무역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시계아이콘00분 3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양국 무역진흥기관간 협력 통해 비즈니스 활성화 기대

KOTRA, 이란무역진흥청과 무역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KOTRA는 이란무역진흥청(ITPO)과 지난달 29일 이란 테헤란의 이란무역진흥청에서 '양국 무역진흥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뒷줄 왼쪽)과 무함마드 레자 네마차데 이란 산업광물무역부 장관(뒷줄 오른쪽)이 참석한 가운데 김재홍 KOTRA 사장(앞줄 왼쪽)과 바리오라 아프카미 라드 이란무역진흥청장(앞줄 오른쪽)이 협약을 체결하고 서로 악수를 나누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KOTRA는 지난달 29일 이란 테헤란에서 이란무역진흥청(ITPO)과 '양국 무역진흥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제, 무역 관련 정보 교환 및 공동 연구 ▲전시회, 세미나, 무역사절단 같은 무역진흥사업 지원 ▲무역 전문가, 연수생 등 무역인력 상호 교류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이 핵심내용이다. 이처럼 포괄적이면서도 구체적인 협력 분야를 도출함으로써 개별 사업이 다양하게 개발되고 장차 이란 수출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이날 우리 중소기업 27개사가 참가한 '1:1 비즈니스 상담회'에서는 에너지, 플랜트기자재, 중장비, 소비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출 상담이 진행됐다. 상담장을 찾은 200여 이란 바이어들은 기술력이 높은 우리 기업과의 거래를 희망했고 우리 기업들은 신규 거래선 발굴뿐만 아니라 단절된 기존 거래선 회복에도 큰 관심을 보여 양국 무역 전망을 밝게 했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이번 협약은 양국 무역 확대를 위해 정보-사업-인력이라는 3가지 방안을 이끌어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올해 가장 주목받는 특수시장인 이란에 우리 기업이 쉽고 빠르게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