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토스랩, '잔디'에 구글 캘린더·트렐로 등 외부서비스 연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토스랩, '잔디'에 구글 캘린더·트렐로 등 외부서비스 연동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토스랩은 업무용 메신저 ‘잔디’에서 외부 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는 '잔디커넥트'를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잔디 커넥트를 통해 기존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드롭박스(Dropbox)를 포함해 주요 업무 툴인 구글 캘린더(Google Calendar), 트렐로(Trello), 지라(JIRA), 깃허브(GitHub)와 잔디를 연동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잔디 커넥트 메뉴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추가한 후, 알림 설정을 완료하면 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연동 서비스의 변경 사항을 실시간 알림 메시지로 잔디 내에서 받아볼 수 있다.

기타 서비스 연동도 가능하다. 잔디 커넥트 웹훅(Webhook)을 이용할 경우, RSS를 통한 기사 클리핑, 이메일 수신 확인, 주식 및 날씨 정보 열람 등 사용자의 업무 환경에 따라 필요한 서비스를 추가 연동할 수 있다.


최영근 토스랩 CTO는 “이번 업데이트는 잔디가 기업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나아가기 위한 첫 단추”라며 “올 상반기 중 게스트 액세스, 업무(Task) 관리 등 효율적인 업무 관리를 위한 기능을 대거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잔디는 티켓몬스터, 쏘카, 피키캐스트 등을 포함 4만5000개 이상의 기업과 팀에서 사용되고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