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슬리포노믹스 시장, 꿀잠 부르는 블렌딩 허브차 인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달콤한 맛과 시트러스한 향으로 숙면에 도움

슬리포노믹스 시장, 꿀잠 부르는 블렌딩 허브차 인기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최근 ‘수면(sleep)’과 ‘경제(economics)’의 합성어로 수면 산업을 일컫는 슬리포노믹스 시장에서 숙면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차(茶)’가 인기를 끌고있다.
특히 과일, 바닐라, 장미꽃 등 다양한 재료와 허브를 혼합한 ‘블렌딩 허브차’가 주목받고 있다. 허브 향이 숙면을 돕고 다양한 재료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차 브랜드에서는 스피아민트, 히비스커스, 캐모마일, 루이보스 등의 허브를 베이스로 한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슬리포노믹스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삼원티앤비의 ‘티브리즈’는 세계 유명 산지에서 엄선된 찻 잎을 사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스트로베리민트’는 스피아민트에 말린 사과조각, 천연 딸기 향을 블렌딩한 제품으로 은은한 과일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유의 멘톨향이 근육을 이완시켜 안정감을 주며 숙면을 도와준다. 가격은 1box 당 9500원(3gX20입)이며 삼원티앤비 홈페이지에서 판매한다.


삼원티앤비 문선영 티마스터는 “블렌딩 허브차는 맛과 향이 좋을 뿐만 아니라 숙면과 스트레스 완화를 도와주어 꾸준한 인기를 누리는 품목이다”며 “특히 신체리듬이 깨지기 좋은 겨울철에 더욱 효과적이다”라고 말했다.


차 브랜드 ‘오설록’은 ‘차(茶)가 필요한 시간’을 컨셉으로 한 허브티 세트 ‘오설록 티어클락’을 선보인다. 티어클락은 시간대 별로 적합한 블렌딩 허브티 3종으로 구성됐다. ‘오설록 티어클락 10PM’은 캐모마일과 사과, 레몬 등 각종 과일로 블렌딩된 제품이다. 은은한 허브향과 과일의 단맛을 느낄 수 있으며 캐모마일의 향이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불면증 예방에 도움된다.


프리미엄 티 브랜드 ‘마이티 립 티’는 허브 블렌딩 티인 ‘와일드 베리히비스커스’를 판매한다. 해당 제품은 히비스커스 베이스에 엘더베리, 블루베리, 딸기를 블렌딩해 새콤하고 달콤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시원한 향과 상큼한 맛이 조화롭고 붉은 색상으로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시트러스 향이 심신 안정과 피로 회복에 좋아 깊은 숙면을 돕는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