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병완 의원 “더민주 탈당…국민의당 합류 선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문승용]


“정권교체를 위한 승리의 새 길을 만들겠다.”

장병완 의원 “더민주 탈당…국민의당 합류 선언” <장병완 국회의원>
AD

더불어 민주당 소속 장병완 국회의원(광주 남구)이 13일 오후 3시 광주대학교 호심관에서 의정보고회를 갖고 탈당을 선언, ‘국민의당’에 합류한다.


장 의원은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저는 ‘더불어민주당’을 떠나 새로운 길로 들어선다”며 “‘국민의당’과 함께 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그동안 지역의 수많은 당원과 시민들의 조언을 듣고 깊은 고뇌와 수많은 고민의 시간을 가졌다고 심경을 드러냈다.


장 의원은 이어 “우리에게는 꿈이 있다. 지역과 세대 간의 통합으로 국력이 극대화되는 나라, 빈부를 넘어 평등한 기회가 보장되는 따뜻한 공동체가 필요하다”며 “창의와 정의가 확립되어 젊은 세대에게 비전을 제시하는 사회, 남북화해를 통한 한반도 평화 정착 및 한반도경제 구현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모든 것은 정권교체를 통해서만 이룰 수 있는 꿈”이라며 “연패의 사슬을 끊을 이기는 정당, 강한 야당을 만드는데 벽돌 한 장 놓겠다”고 말했다.


더욱이 “정권교체를 반드시 성공시켜 새로운 민주정부수립의 역사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국민들의 간절한 꿈을 이룰 정권교체를 위해 벽을 뚫고 새 길을 열어가는 저의 걸음을 지켜봐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