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하이마트,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롯데하이마트,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22일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유연근무제도,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 등의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게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전자제품전문점 업계에서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은 것은 롯데하이마트가 처음이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족사랑'을 기업의 최우선 가치로 꼽고 임직원에게 가족과 함께 하는 생활을 강조하고 있다. 임직원 가족초청행사, 워킹맘 지원 프로그램, 육아휴직제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루는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새로운 슬로건으로 '포 유어 패밀리(For your Family)'를 발표하기도 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013년부터 가족 초청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롯데월드어드벤처, 워터파크, 야구장, 아쿠아리움 등으로 임직원과 가족들을 초청하고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회사에서 가족들을 위한 스케줄을 짜고, 모든 비용을 부담한다.

출산을 하거나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를 둔 워킹맘을 위한 제도도 운영한다. 자녀를 출산하면 분유와 기저귀 등 아기용품을 집으로 보내주고, 일주일에 하루는 엄마가 아이와 함께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초등학교에 등교할 수 있도록 출근시간을 한 시간 늦춰주고 있다. 또 90일간의 출산휴가 후에는 자동적으로 1년간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육아휴직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또 임직원 자녀 학자금 지원제도를 운영해 유치원부터 대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의 학비를 일정 금액 지원해 주고 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3월에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4년 고용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