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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간편식 인기에 ‘싱글즈 프라이드’ 컵밥 14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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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가구 증가에 유통업계 간편식 돌풍

홈플러스, 간편식 인기에 ‘싱글즈 프라이드’ 컵밥 14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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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유통업계에 간편식 돌풍이 불고 있다. 최근 혼자 밥 먹는 사람을 지칭해서 부르는 ‘혼밥족’과 같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빠르고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홈플러스에서 간편식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냉동 간편식류 매출은 24.4% 신장했으며 특히 소용량 컵밥, 만두, 간식류는 161.2%의 높은 매출 신장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홈플러스는 자사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싱글즈 프라이드’에서 냉동 간편식 14종을 확대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으로는 한끼 식사로 적합한 컵밥, 파스타, 만두국을 비롯해 간식과 술안주로 제격인 가라아게(일본식 닭튀김), 녹두전, 잡채 등이 있다.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용기를 개발해 식품을 담았으며, 프라이팬으로도 조리 가능하다.

대표 상품으로는 통새우볶음밥, 매콤낙지볶음밥, 베이컨김치볶음밥, 소불고기볶음밥(각 230g) 각 2500원, 일본식치킨가라아게(200g) 4000원, 한컵사골떡만두국(210g) 4000원, 미트파스타(345g) 4500원, 한접시잡채(230g) 2500원, 한접시녹두전(200g) 3500원 등이 있다.


홈플러스는 냉동 간편식 14종 출시를 기념해 28일까지 신상품 전 품목에 한해 1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을 할인해 준다. 해당 상품들은 홈플러스 전국 117개 매장, 익스프레스, 365플러스 편의점에서 판매하며, 취급 상품은 점포별로 상이하다.


정세미 홈플러스 델리개발팀 담당자는 “이번에 출시한 냉동 간편식은 1인 가구뿐만 아니라 맞벌이 부부나 자취하는 직장인, 학생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며 “점차 커지는 간편식 시장을 겨냥해 다양한 상품을 확대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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