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6수능]대입전형 어려우면 설명회 오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7초

[2016수능]대입전형 어려우면 설명회 오세요
AD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국어·수학·영어·탐구영역 등 주요 과목시험이 12일 오후 3시 50분쯤 종료됐다. 이제는 본인의 수능 점수와 내신 성적에 맞는 대입 전형을 노려 기회를 잡을 차례다.

복잡한 대입전형들에 파묻힌 수험생과 학부모는 혼란을 겪을 수밖에 없다. 포기하고 있기엔 아직 이르다. 수능 바로 다음날인 13일부터 대형 입시업체에서 개최하는 대입설명회가 있기 때문이다.


13일에는 종로학원이 오후 2시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2016 수능 가채점 긴급분석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는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이사 등이 나와 올해 수능을 바탕으로 전국 대학 학과의 정시 합격선을 분석,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메가스터디와 이투스도 한양대 올림픽체육관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16 수능 가채점 분석 및 최종지원전략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자료집과 2016 대학 배치표(가채점)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수능이 끝난 이번주 주말인 14~15일에는 가장 많은 설명회가 열린다. 14일에는 종로학원이 오후 2시 대전 한남대 성지관에서, 오후 7시 평촌교육문화센터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15일에는 오후 2시 대성학원과 유웨이중앙교육, 진학사·스카이에듀 등이 곳곳에서 동시에 대입설명회를 진행한다. 대성학원은 이화여대 대강당, 유웨이중앙교육은 강남구민회관, 진학사·스카이에듀는 진선여고에서 각각 설명회를 연다.


오후 2시 열리는 대성학원 설명회에서는 고은 대성학원 입시전략실장과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이 올해 대입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설명회 참석자는 자료집과 가채점 배치표, 가채점결과 분석자료, 정시합격예측서비스 할인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유웨이중앙교육도 같은 시각 강남구민회관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백승한 유웨이중앙교육 평가실장이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에 대해 설명한 후 대입 전문가인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평가이사가 정시 판세 변화와 지원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진학사와 스카이에듀는 공동으로 설명회를 연다. 홈페이지(http://www.skyedu.com)를 통해 사전예약해야 하며, 예약자에 한해 자료집과 가채점 배치표를 제공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올해 정시모집 대입정보를 제공하고 대학 교직원·현직교사로 구성된 상담교사 맞춤식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음달 3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1층에서 진행되며 131개 대학이 참여해 대학 교직원과 현직교사로 구성된 상담교사들로부터 맞춤식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