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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남규 케이디켐 대표 "코스닥 상장해 글로벌 시장 확대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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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남규 케이디켐 대표 "코스닥 상장해 글로벌 시장 확대 주력" 민남규 케이디켐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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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친환경에 대한 세계적인 트렌드에 발맞춰 친환경 안정제 시장을 주도하고, 국내에서의 성공적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시장 확대에 주력하겠다."

민남규 케이디켐 대표는 29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 코스닥 상장후 사업과 비전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1986년 설립된 케이디켐은 폴리염화비닐(PVC) 제품 가공 과정에서 품질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필수 첨가제인 유기액상안정제를 개발·생산한다.

PVC는 열가소성 플라스틱의 일종으로 다른 종류의 플라스틱과 비교해 내구성, 내부식성, 내화학성, 절연성 등이 우수하다. 주로 파이프와 창틀, 전선피복, 바닥재, 벽지, 인조가죽, 등 다양한 제품의 재료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민 대표는 "우리 생활에 밀접한 PVC 시장에서 케이디켐은 약 30년 업력에 기반한 우수한 안정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수년간 국내 유기액상안정제 부문 시장 점유율 50% 이상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국내시장 점유율은 약 58%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민 대표는 이어 "공급도 특정 업체에 집중돼있지 않고, 대기업을 포함한 약 400여개 기업과 제휴하며 안정적 매출처를 확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친환경화 트렌드가 가속화되면서 각종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고객의 니즈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케이디켐은 이에 선제 대응해 독보적 친환경안정제 제조기술 개발에 매진해왔다고 자평했다.


장흥진 케이디켐 사장은 "기존 중금속·유독안정제에서 준무독·무독안정제로 시장 수요가 옮겨가면서 친환경안정제 기술을 보유한 케이디켐의 시장 지배력은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친환경 제품은 판매 단가 역시 높아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증가가 예상된다"고 기대했다.


케이디켐은 해외 시장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2006년 중국시장의 잠재력에 대응하기 위해 중국법인을 설립했고, 제품력과 기술컨설팅 서비스를 바탕으로 글로벌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2003년 82만달러(약 9억원)에 불과했던 수출액이 지난해 1283만달러(약 146억원)로 늘어나는 등 연평균 약 30%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장 사장은 "앞으로 중국과 터키에 글로벌 생산 기지를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며 "현재 미국과 유럽시장으로의 신시장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케이디켐은 이번 공모를 통해 약 171억~206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다. 상장 후 공모자금은 공장증축 등의 시설자금, 해외시장 개척 및 원자재 매입 등의 운영경비로 사용된다. 총 공모주식수는 116만주로, 주당 공모희망가는 1만4700원~1만7800원이다.


한편, 케이디켐의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25억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5억원, 29억원을 달성했다. 주력 제품인 유기액상안정제에 의한 매출이 약 80%의 비중을 차지한다.


내달 4~5일 수요예측을 거쳐 10~11일 청약을 받을 예정이다. 상장 예정일은 같은달 19일이며, 주관증권사는 대신증권이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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