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창군,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고창군,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 수상 고창군(군수 박우정 ,왼쪽)이 '2015제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에서 환경보존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AD


"환경보존부문 종합대상…자연과 사람이 행복한 고창군 "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군수 박우정)이 '2015제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에서 환경보존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주최측인 (사)한국언론인연합회(회장 이상열)에 따르면 고창군이 행정구역 전체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등재될 만큼 우수한 자연생태환경 속에서 환경보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책 추진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해 온 성과를 인정해 수상기관으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시상식은 8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열렸으며, 고창군 외에 제주특별자지도(지역발전 부문 최고대상), 경기도(일자리창출부문 종합대상), 정읍시(지역발전 부문 종합대상) 등 13곳이 부문별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박우정 군수는 “고창군은 사람과 자연이 행복한 친환경정책을 적극 추진하며 주민의 각종 실생활과 사업 추진과정에서 환경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아름답고 청정한 고창군의 자연생태환경 자원을 잘 가꾸고 지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미래를 내다보는 친환경 정책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지방자치발전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언론인연합회가 지방자치단체의 우수한 성공사례를 발굴, 확산을 통한 지방자치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