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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맥주’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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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맥주 부문 1위


클라우드,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맥주’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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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롯데주류는 6일 자사의 맥주 ‘클라우드’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진행한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맥주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출시된 클라우드는 롯데주류가 100% 발효원액에 물을 타지 않는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으로 만든 정통 독일식 프리미엄 맥주다.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그 해 각 부문별로 국내 소비자에게 노출된 모든 브랜드 중 인지도, 매출 등이 상승한 브랜드,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출한 신규 브랜드 등을 후보 브랜드로 선정한 뒤, 소비자 조사를 통해 그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소비자포럼에 따르면 올해에는 온라인 조사와 일대일 전화면접을 통해 약 212만 명의 소비자들이 투표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 졌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클라우드를 1위 브랜드로 꼽은 소비자들 중 20대가 약 44%, 30대가 약 38%의 비중을 차지하는 등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클라우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최고급 원료를 사용해 정통 독일식 제조공법으로 만든 우수한 제품력과 ‘발효원액에 물 타지 않는 맥주’라는 일관된 메시지를 전하며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마케팅이 어우러져 소비자 분들께 선택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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