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정호, 휴식 후 2G 만 선발 출전…'5번+유격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강정호, 휴식 후 2G 만 선발 출전…'5번+유격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미국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 파이리어츠 소속 강정호(28)가 2경기 만에 선발 출전한다.

강정호는 2일(현지시각) 미국 밀워키 밀러 파크에서 열리는 밀워키 브루어스와 원정 경기에 5번·유격수로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달 30일 콜로라도 로키스전에서 4타수 무안타에 그친 뒤 31일 콜로라도와 3연전 마지막 경기에 결장한 강정호는 2경기만에 다시 선발 출전하게 됐다.


이날 피츠버그는 그레고리 폴랑코(우익수)와 스탈링 마르테(좌익수)로 테이블세터진을 구성했고 앤드류 맥커친(중견수)과 아라미스 라미레스(3루수), 강정호로 클린업트리오를 짰다. 하위타선으로는 닐 워커(2루수)와 페드로 알바레스(1루수), 프란시스코 서벨리(포수)가 받친다. 선발 투수로는 에이스 게릿 콜이 나선다. 올 시즌 26경기에서 15승 7패 방어율 2.44를 기록 중인 콜은 시즌 16승에 도전한다.

한편 강정호가 상대해야 하는 밀워키의 선발 투수는 지미 넬슨(26)이다. 강정호는 이미 올 시즌 넬슨과 한 차례 맞붙은 적이 있으나 6타수 무안타 4삼진으로 부진했다. 넬슨은 올 시즌 피츠버그를 상대로만 3승1패 방어율 1.85를 기록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